본문 바로가기

Music/Asian etc...

김도향 - 목이멘다

아 노래 너무 좋다~!

김도향 할배 쵝5

도사와 악동이 호흡한 명작 앨범 !


한국 CM Song의 대부이자 명상음악가인 가수 김도향이 가요계의 악동 DJ DOC의 김창렬이 프로듀싱한 신규앨범으로 그만의 가창력을 세상에 선보이게 됐다. 이들의 만남은 음악적 호흡의 차원 뿐만 아니라 두 가수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이미지 때문에도 대중음악계에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 최고의 파워보컬이자 명상음악가의 모습을 통해 일명 “도사”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김도향과 10여년째 한국 댄스음악의 정상에 서있는 DJ DOC의 멤버이자 유난히 솔직하고 거침없는 표현과 행동으로 대중들에게 “악동”의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는 김창렬은 지난 연말부터 “도사”의 부드러움과 여유, “악동”의 개성과 자유를 완벽히 조화시킨 명음반을 제작하기로 결심하고 1년여 간의 작업 끝에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2005 김도향 신규앨범 “BREATH"를 발매하게 되었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의 면면을 살펴보면 현재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명실상부한 최고의 작곡가와 연주자, 가수들이 총 망라되면서도 신.구, 남.녀를 구분하지 않는 한국 대중음악사에 오래도록 기억될 작품들로 가득하다.

프로듀서 김창렬은 “이러한 작업소식을 듣고 음악계 선후배들의 수많은 문의와 관심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곡들과 참여가수들을 가려내고 정리하는 데만 6개월 이상 걸려 나온 결과물입니다. 요즘같은 타이틀 곡 위주의 앨범과는 질적으로 다르다고 자부합니다.”라며 참여한 스탭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에 대해 김도향은 “젊은 천재들과의 호흡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교류하며 느꼈습니다. 모든 가수가 그렇겠지만 수록된 열두곡 하나 하나가 타이틀곡이라고 해도 무방한 정말 수준 높은 앨범이 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라며 그 공을 참여한 후배들에게 돌렸다.

아티스트의 면모를 살펴보면 한국 R&B의 대부 업타운의 정연준, 따뜻한 감성의 발라드 귀재 윤종신, 한국 소울음악의 대표주자 Windy city의 김반장, 완성도 높은 음악만을 고집하는 가수겸 작곡가 하림, 김종국의 “한남자” 등으로 최고의 신세대 작곡가로 부상한 황찬희 등이 주옥같은 작품들을 선사하였고, 각자의 작품에 직접 Featuring도 맡았다. 더불어 한국 최고의 여성 R&B 싱어 거미를 비롯하여 DJ DOC 및 최고의 래퍼들까지 함께하여 진정한 의미의 세대간 음악교류를 완성해 냈다.

타이틀 곡으로 정해진 “목이 멘다”는 애절하면서도 깊은 사랑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곡으로서, 김도향의 절제되면서도 호소력 있는 폭발적인 목소리를 동시에 느끼게 하는 곡이다. 한편,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자신 스스로가 대학에서 영화연출을 전공한 영화광 김도향이 우연히 올해 부산 국제영화제를 참관하던 중 영화 “연애”(주연 전미선, 싸이더스 F&H 제작)를 보고 자신의 작품과 맞는 이미지를 발견하고 영화제작사 측과 뮤직비디오로 제작하기로 합의하여 만들어진 기존의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영화와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하는 작품을 제작하였다.

침체된 가요계에 거장의 힘과 역할이 무엇인지를 행동으로 보여주며 나이를 잊고 항상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김도향의 모습과 그를 존경하는 후배 음악인들의 호흡에 가요계 뿐만 아니라 연예계 전체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밀어내고 싶은데 버려내고 싶은데
너를 바라보면 너만 생각하면 목이 멘다
우린 연이 아닌데 우린 여기 까진데
너무 잘 알면서 쉽지가 않아서 가슴 무너진다
자꾸 화내게 된다 안되는걸 알면서
내 모습 속에서 그의 흔적 지우고 싶다
너를 사랑한다 사랑한다 그 한마디 못한채로
숨쉬듯 숨 넘기듯 또 다시 삼킨다
끝내 오늘도 난 영원히 난
혼잣말로 소리 쳐본다 널 갖고 싶다고
우린 연이 아닌데 우린 여기 까진데
너무 잘 알면서 쉽지가 않아서 가슴 무너진다
자꾸 널 안고 싶다 안되는 줄 알면서
이내 한걸음에 달려가서 꼭 안고 싶다
너를 사랑한다 사랑한다
그 한마디 못한채로
숨쉬듯 숨넘기듯 또 다시 삼킨다
끝내 오늘도 난 영원히 난
혼잣말로 소리쳐 본다 널 갖고 싶다고
그와 행복하길 바라는
그 마음 한곳에 내가 있었으면 해
내가 그 보다 더 먼저 너를
만났어야 했었는데
왜 이제 왜 이제서야 내게 온거니
끝내 말못하고 숨죽이며
혼자서만 욕심 내본다
내 여자 이기를..
내 사랑이 되기를...
E n d



'Music > Asian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스케 박효신-숨  (0) 2018.05.11
바비 킴(Bobby Kim) - 사랑..그 놈  (0) 2009.01.29
소녀시대 - Gee 뮤비  (0) 2009.01.26
미안하다 - M.Street 엠스트릿  (0) 2009.01.26
사랑...다 거짓말 - 린(Lyn)  (0) 2009.01.21
이정,휘성,하동균 Super Star  (0) 2009.01.21
블루스프링-사랑한다...사랑한다  (3) 2009.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