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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배틀그라운드

배그 숨참기

배틀그라운드에서 숨참기는 두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확대효과(스코프제외) + 미세한 떨림 보정효과 입니다

저는 숨참기를 며칠전 까지만 해도 모든 상황에 상관없이 쓰고 있었습니다만
한 랭커분이 "숨참기하면 반동제어 힘들어져요 "라고 하셔서 큰 충격을 먹었었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찾아본 결과 무배율과 8배율을 쓸시 발생하는 차이와 마찬가지로 숨참기시 발생하는 화면확대로 인하여 반동제어의 난이도가 상승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전 원래 숨참기라는 1.5배율의 반동에 익숙해져 있었고 이러한 사실을 효과적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방법이 뭘까 생각하다가 숨참기를 사용할지 말지를 정하는 기준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숨참기를 안할시 얻게되는 반동제어의 편리성과 숨참기를 할시 얻게되는 정밀사격의 정확성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기 때문입니다

일단 스코프의 경우를 보자면 스코프자체가 숨참기시 화면확대가 되지않고 미세한 떨림 보정의 효과만 있어서
단발, 연사,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모든 상황에서 숨참기를 하는게 좋습니다!!

무배율 조준기를 끼고
단발로 쏠 경우 
근거리 - 숨참기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적의 조그마한 이동도 조준선의 빗나감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화면을 확대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짜피 근거리사격은 조준선만 잘 갖다대면 쏘는 족족 다 맞기 때문에 탄속이나 낙차로 인해 미세한 빗나감을 신경쓸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15m이상의 적이 엄폐물을 끼고 빼꼼하고 있는 상황이거나 틈새로 적을 공격해야 하는 초정밀사격이 필요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숨참기를 하는게 좋습니다

중거리 - 숨참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적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우리가 배율을 쓰는 이유와 같이 숨참기로 화면확대를 하고 미세한 보정효과를 받아서 적을 더 잘 맞출 수 있게됩니다

○장거리 - 중거리 단발과 같은 이유로 숨참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장거리는 미세한 차이도 큰 빗나감을 만들어내니깐요 저격총의 경우에는 더더욱이요

연사로 쏠경우
근거리-숨참기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적을 효율적으로 에이밍하기 위해서 화면확대를 하면 좋지 못하고 가만있는 적은 어짜피 가까워서 정밀사격이 필요치 않습니다
하지만 연사근거리 또한 단발근거리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15m이상에서 자신의 몸을 조금만 드러내어 있는 적을 초정밀사격할 때는 숨참기가 예외적으로 필요합니다
*'초정밀사격이 필요할 때'는 쉽게말해 '적의 캐릭터가 아주 일부만 보일 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거리 - 숨참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먼거리의 적을 화면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본다는 이유 만으로도 숨참기를 써야합니다 보정효과 까지 있으니 더더욱이요

○장거리 - 숨참기를 사용하시면서 장거리 연사를하시면....삐삑!
핵입니다!! 영구정지입니다!!!
핵이아니라면 그냥 쏘지마세요 하지만 굳이 꼭 쏴야겠다면 숨참기를 사용하시는게 적을 맞출 확률이 숨참기 사용안하는 것보단 당연히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