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배틀그라운드

배그 신규패치 및 총

정말 많은 총기류와 아이템들이 조정되었는데요
해당 패치에서 이슈가 될만한 핵심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샷건류는 펌프와 덥베만 데미지를 너프먹었습니다
사실 샷건류는 구슬이 9개가 나가기때문에 펌프와 덥베는 9의 데미지를 너프먹은것 입니다
팔다리, 피격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하였고
기본 집탄율을 25퍼센트 상향시켰다고합니다
이제 소드 오프에도 초크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SMG류의 경우 토미건을 제외한 모든 총기가 데미지 상향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수직반동이 감소하였고
줌상태에서 이동할 때 흔들림과 반동이 감소하고 줌을 키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AR류는 5탄총만 주르륵 비가 내렸는데요
어그를 제외한 5탄총들의 재장전 시간이 30퍼센트 증가하였으며
AKM은 10퍼센트 증가했다고합니다
그리고 AKM을 제외한 모든 AR총기의 수직,수평반동이 증가하고
전체적으로 반동 회복률이 감소하였다고하며 총기 반동 애니메이션까지 추가되었다고하니
네 한마디로 5탄총 반동 구제불능 되버렸다고 봐도 될것같습니다
이제 M16처럼 모든 AR이 8배율 장착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DMR류의 경우
스크스는 데미지 대폭하향
브스스와 미니는 소폭상향입니다
AR과 마찬가지로 모두 기본 수직, 수평 반동이 증가하였고
반동 회복률이 감소한데다가 총기 반동 애니메이션 까지 추가하였다고합니다

DP28과 M249는 더욱더 막강하게 데미지를 상향시켰고
8배율을 끼우지 못하도록 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총기 벨런스 조정을 봤을 때 모든 AR류와 SKS를 제외한 
모든 총기가 상향을 먹은것 같습니다

수류탄은 폭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다고하는데 아마 신맵 세비지에 나왔던 화면흔들림효과와 이명효과 일것같습니다
그리고 폭파로 인해 날라가서 입는 데미지는 없도록 되었다고합니다

투척 무기의 무게가 
수류탄이 6올라가고
나머지는 2씩 줄어든다고 합니다

줌을 할 때 시야의 좌우 흔들림이 증가하였다네요
숨을 참으면 상하반동이 줄어든다고합니다

SR,M249,DP28 그리고 샷건을 들고 이동할 때의 이동속도가 소폭 감소하였고
피격시 화면 흔들림이 받는 피해량이 비례하여 일어납니다!

이제 아이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3뚝의 경우 오직 보급상자에서만 얻을수 있으며
SR 퀵탄과 대퀵탄이 보급상자에서 나옵니다
AR 대퀵탄의 스폰율이 낮아졌으며 스크스와 미니같은 저격소총에 AR탄창과 AR부착을을 장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드레날린 주사기의 캐스팅시간이 6초로 되었으며 월드드랍되는 아이템이 되었답니다

총기 벨런스 부분에 이어 맵 선택기능은
선택한 맵중 랜덤매칭되며 팀 플레이시 방장이 선택한 설정으로 게임을 시작하며 방장이 선택한 설정을 팀원들이 볼수있습니다

신규 총기 SLR이 추가되었는데요
월드 드랍되는 이무기는 7.62탄을 사용하는 저격소총으로 기본10발의 총알이 장착가능하다고하며
너프먹은 SKS보다 매우 강력하지만 반동이 더 크기 때문에 반동제어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미라마의 전용차량 미라도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부착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4, SCAR , SKS ,AUG ,UMP에 달수 있는 부착물로
라이트그립와 엄지그립 하프그립이 생기며
라이트는 반동이 늘어나지만 빠르게 반동을 회복합니다
엄지는 반동이 줄어들지만  느리게 반동을 회복합니다
하프그립은 반동을 줄여주고 반동회복시간을 줄여줍니다 하프 그립의 경우
벡터에도 달수있는 부착물이며 라이트 그립과 엄지그립의 하이브리드 형태인것 같네요
과연 보정기와 비교해 어떠한 차이를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덕빌은 샷건에 장착하는 부착물이며
고르게 원으로 퍼지던 탄을 좌우로 흩뿌리듯이 바꿔준다고하네요

그리고 두종류의 스코프가 추가되었는데요
3배율과 6배율입니다
6배율 스코프는 3배율부터 6배율까지 조절이 가능하다는데 4배율의 값도 가질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드랍율이 낮은 고급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이제 레돗과 홀로그램의 컬러와 조준선 모양을 변경할수 있게되었다고 합니다

잠수 후 숨을 쉴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4초로 증가하며 
최장 잠수 가능 시간이 35초에서 15초로 변경되었다고합니다
체력손실은 초당 4HP에서 10HP로 변경되었다고합니다
이제 수영하기가 힘들어졌네요

마우스 수직 민감도를 조절할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고 합니다
원래 배틀그라운드는 수직감도가 수평감도의 70퍼센트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논란이 많았었는데 유저에게 수직감도의 선택권을
주는 방법을 택한것 같습니다

지역, 오브젝트, 지형 등의 변화)
미라마의 오아시스지역을 확장하고 건물을 배치해 파밍이 어느정도 가능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역동적인 전투를 억제하는 오브젝트들을 삭제하였다고하네요
일부 건물의 복잡한 내부를 단순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 여기까지 패치노트에 대한 핵심내용들을 전달해보았습니다
현재 이 패치내용들은 테스트서버에 적용이되었으며 한달간 지속적으로 보완할 것 이라고합니다
패치내용이 게임에서 실제로 어떠한 모습인지 추가되고 개선되는 추가패치내용이 뭔지는 다음 글과 영상에서 부분적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usic > 배틀그라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드셋 스피커 전환 간단하게하기  (0) 2018.05.07
배그 숨참기  (0) 2018.05.01
배그 렉 ? 핑이 튄다  (0) 2018.05.01
배그 에임 향상팁  (0) 2018.05.01
배그 인게임 옵션 그래픽 옵션  (0) 2018.05.01
배그 수직손잡이 새로생길 그립  (0) 2018.05.01
배그 6배율  (0) 2018.05.01
배그 배율 사용법  (0) 2018.04.23
배그 배린이를 벗어나보자  (0) 2018.04.23
배그 전적검색하는법  (0) 2018.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