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발성

노래 잘하는법

노래는 타고난 사람만 하는 것이라고? -1-

얼마전 신문에서 가수위에 가수라고 불리우는 한국 가요계 보컬 트레이너 몇 명이 모여
 
토론 하는 것에 대한 기사를 본적이 있다
 
그중 기억에 남는 대목이 있었다. 어떤 보컬트레이너 인지는 기억이 안난다
 
이름만으론 알수 없는 대중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
 
그들의 뛰어난 프로 가수 트레이너의 능력은 그렇다 치고 절대 동의 할수 없는
 
아니,, 어쩌면 동의 하기 싫은 문구가 있었다
 
" 노래는 타고나는 거 자나요? "
 
그래! 틀린 말이 아니다
 
비극적인 일이지만 노래와 음악적 감각은 타고 나는 것이다
 
또한 이런 대사도 있었다
 
"음역은 타고 나는 거지요.. 마치 자신이 김경호인양 노래방에서 무리하게 고음을 올리려
 
하는데 그건 자신의 목을 모르는 거에요. 고음도 타고 나는 겁니다"
 
그래 이또한 맞는 말이다.
 
가수 이승철씨가 방송에서 이와 같은 말을 한적이 있다
 
진행자가 "이승철씨 노래는 어떻게 그렇게 잘부르시게 된거에요?"
 
라는 말에 이승철은 말했다
 
" 아.. 타고나는 거에요 .. 노래는 전 바이브레이션도 원래 됬어요! ㅎㅎㅎ "
 
노래를 잘하고 싶어 하는 일반인들에겐 참으로 얄미운 대사가 아닐수 없다
 
 
 
- 계속 -

이글은 라이브아미 사이트에 글이며 불펌은 절대로 안된다는걸 밝혀둡니다.

출처를 밝힐시에는 무방하며 이글에대한 어떠한답변도 자기 임의대로 하실수없습니다.

출처 : www.livearmy.co.kr  발성에 관해 어떠한답변도 저는 해드릴수없습니다.

다만 이사이트에 가셔서 가입을하신후 QnA 게시판에 가셔서 궁금한점을 질문하시면

아주 상세하게 답변해주실겁니다 또한 레슨자료도 볼수가있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