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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발성

발성의 대가 세스릭스레슨에 대해 ... 두번째 이야기

세스릭스의 레슨을 접할 수 있는 시중에 판매되는 책이 꽤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그것이 발성공부를 접하는 다수에게 또는 , 발성레슨을 하는 몇몇 강사진들에 의해
 
접해지기 시작 했으며 그 오류와 부작용등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 첫편의 이야기를 두고 지켜본 반응들은 대충 이렇다
 
그럼 세스릭스가 엉터리란 말이야? 어딜 감히 그런 소리를 ... 라고 하는
 
국어실력이 부족한 사람과
 
또는 그간 세스의 스케일에 의존한 레슨을 주력하다 세스의 레슨은 목풀기에만
 
도움이 된다! 라고 생각을 반전 하는 사람도 보았다
 
절실한 정보의 하나로서 이 대가의 대중서적의 내용을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받아들이고 활용해야 할지 대다수의 연습생들은 혼란에 빠질지 모른다
 
테리커리큘럼에도 세스릭스의 레슨과 비록 다른 스케일과 다른 단어를 이용해
 
레슨이 되기도 하며, 일정 부분엔 그의 스케일을 똑같이 또는 변경해
 
사용해 처방 하기도 한다
 
 
 
그의 레슨에 사용되는 멈. 네이 . 음 등의 단어와 옥타브 스케일들과 그 시범을 들어보라!
 
세스릭스와 그 제자들이 시범 보이는 기초 스케일은 이미 너무나 환타스틱한 소리이며
 
완성된 소리이다.
 
정확한 귀를 가지기 바란다
 
본인도 부족한 음감으로 상대음감 조차도 항상 노력하는 처지 이지만 ...
 
그의 레슨에 요구하는 소리를 공부하려면 적어도 비슷해지려고 노력 해야 한다
 
그리고 비슷하지 않다면  왜 무엇이 틀려서 비슷 하지 않은지 생각해 봐야 한다
 
또한 옥타브 스케일에서의 지나치기 쉬운 함정이 있다
 
순식간에 지나치는 다음의 음계를 발성 하기 위해 일단은 그소리를 적절하게 비슷한
 
소리로 내버리는 것이다.
 
많은 실수가 여기서 발생 하게 된다.
 
 
 
"채널이 분명히 다른 비슷한 소리를 이용한 모사연습" 이다
 
어?
 
전 분명히 제대로 했는지는 모르지만 해서 증진이 있었는데요?
 
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잘못된 소리도 계속 연습하면 변화가 오고 증진하는 듯한 효과가 오는것을
 
인지 하지 못하는 것일 뿐이다.
 
본인도 셀수도 없이 많은 가능성 있는 소리들을 답습해 왔다
 
가성 하나만 놓고 보더라도 가성1 가성2 가성3 가성4 ......
 
음 이건 이래서 느낌이 좀 다른데,, 이건 뭘까?
 
이런식으로 하나 하나를 발견. 답습 해가며 열심히 믿고 연습 할땐
 
분명 증진이 있었다.
 
아! 그래 이거야 ... 확실히 느낌이 달라져. 변해 하는 나를 느껴 좋았어!
 
하지만 시간은 지날수록 그 결과로 유추되는 형태의 소리는
 
내가 원하던 것에 한참 모자른 것일 뿐이었고
 
발견, 답습, 연습, 결과의 긴 주기의 투자에서 남는 것은 이런 독백 이었다
 
 
 
"이... 이산이 아닌가벼 ㅠ.ㅠ "
 
일체의 미련을 뒤로 하고 또다시 내려와 다른 산으로 올라야 하는 반복되는 악순환
 
그렇듯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발성은 정확한 맥이 중요 한것이다
 
정통을 따라 하려면
 
최소한 정확 해야 한다.
 
하물며 정통을 따라 가르킬려면 더더욱....
 
최소한 그 구분 할수 있는 길이 없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비록 한 대가의 간략한 방법이 실린 만원의 책한권이라도
 
이것은 효과가 없어!
 
라고 모함되게 하지 않으려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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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1월 1일의 게시물입니다.
 

이글은 라이브아미 사이트에 글이며 불펌은 절대로 안된다는걸 밝혀둡니다.

출처를 밝힐시에는 무방하며 이글에대한 어떠한답변도 자기 임의대로 하실수없습니다.

출처 : www.livearmy.co.kr  발성에 관해 어떠한답변도 저는 해드릴수없습니다.

다만 이사이트에 가셔서 가입을하신후 QnA 게시판에 가셔서 궁금한점을 질문하시면

아주 상세하게 답변해주실겁니다 또한 레슨자료도 볼수가있구요 ^^